1. print()
출력함수.
Studio > 보기 > 출력 에 출력됨
ex ) print("Hello World!")
응용 : 여러개 문자열 연결
사용문구 | 설명 | 예시 | |
1 | .. | 문자열 연결 | print("Hello ".."Laura") |
2 | /n | 개행 출력 | print("Hello!\nWorld") |
3 | /t | 탭 출력 | print("Hello!\tWorld") |
2. tonumber(), tostring()
데이터 타입 변경
ex) tonumber("5") -> 5
tostring(5) -> "5"
tonumber("a5") -> nil 반환
3. bool : true, false
4. 논리 연산자 : and, or
ex ) print(false or false)
4. 변수
local 변수이름 = 입력할 데이터
local firstName = "Emma"
local randomNumbers = 125
local isThePlayerAFK = false
5. +=, -=, *=, /=
number += incrementValue -> number = number + incrementValue
6. 조건문(if then ... end)
local playerPosition = 1
연산자 | 뜻 | 예시 |
== | 같음 | 5==5 -> true, 5==6 -> false |
>=, > | 크거나 같음, 큼 | |
<=, < | 작거나 같음, 작음 | |
~= | 다름 |
if playerPosition == 1 then
print("You are in the first place!")
end
6-1. 중첩 조건문
if playerPositon >= MINIMUM_PLAYERS and Player
7. 범위 (do ... end)
8. 파트(part) 속성 변경
데이터 타입 | |||
체크, 체크해제 | bool | Anchored | true, false |
숫자 | 숫자값 | Transparency | 0, 1, 0.2... |
색상 | Color3 (R,G,B) | Color3.framRGB(0,0,0) -- 검은색 Color3.framRGB(255,0,0) -- 흰색 |
|
위치, 크기,회전 | Vector3 (X,Y,Z) | Vector3.new(25, 25, 25) |
9. workspace
workspace 가져오기
local workspaceService = game:GetService("Workspace")
local workspaceService = workspace
local baseplate = workspace.Baseplate
baseplate.Reflectance = 1 -- 반사율 조정
10. 함수만들기(function)
function printSomething()
print("This was prined in a function!")
end
printSomething()
func add(x,y)
print(x..y)
end
add(x, y)
11.typeof
if x == nil or typeof(x) ~= "number" then
x = 0
end
12. table
table[1] | n번째값 선택 | tableName[1] |
unpack | unpack(tableName) | |
insert | 테이블 제일 뒤에 값 추가 | table.insert(tableName, "addWord") |
# | 인덱스(길이)정보 얻기 | #tableName |
remove | n 번째 인덱스에 있는 값 삭제 | table.remove(tableName, 3) |
13. 딕셔너리
15. 반복문
while ... do ... end | repeat .. until | |
사이클 실행 여부 | 실행 후 조건 확인 | 조건 확인 후 실행(최초1회는 무조건 실행) |
실행 및 중지 조건 | 조건이 true 일 때 코드 실행 | 조건이 true일 때 코드 중지 |
사용예시 | while cnt == 5 do cnt += 1 end |
repeat cnt += 1 until cnt == 5 |
for, continue, break
for i = 1, 10 do
print(i)
end
for numbrerCounter = 1, 10, 2 do
print(numberrCounter)
end
for i, v in pairs(messages) do
print(i, v)
end
서로다른 타입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음
local students = {"William", "Sophie"}
local studentsInfo = {"William", 1028200, "Sophie", true}
math | math.random(1,8) | 입력한 두 사이 임의의 숫자를 반환 |
warn | warn("warning!!") | |
task.wait() | task.wait(1) | 1초동안 해당 스레드 중지 |
서비스 | ||
Players | game.GetServices("Players") | local Players = game:GetServices("Players") |
인스턴스 | ||
player | FindFirstChild 특정 이름을 가진 자식을 찾음 |
local Players = game:GetService("Players") local player = Players:FindFirstChild(username) |
FindFirstChildOfClass 특정 클래스 명을 가진 자식을 찾음 |
local player = Players:FindFirstChildOfClass("Player") | |
GetPlayers()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플레이어 정보를 테이블로 받음 |
local players = Players:GetPlayers() |
'로블록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cript, Local Script (0) | 2025.02.28 |
---|---|
기타 팁 (0) | 2025.02.27 |
4. Event (0) | 2025.02.27 |
3. Module Script (0) | 2025.02.27 |
2. 약속 (0) | 2025.02.27 |